작년 6월 고대디에서 10달러에 신규 도메인을 구입 후 벌써 11개월이 지났는데요.

1년 연장(renewal) 비용을 확인해보니 30% 할인해서 18달러를 지불해야 했습니다.

고대디가 익숙하고 편하지만 도메인 기관이전을 하면 9달러에 1년을 더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godaddy1

고대디에 특별한 문제가 없었기에 비용절약과 투입되는 시간과 노력사이에서 약간의 갈등을 했는데요.

결국 비용뿐 아니라 도메인 기관이전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 새로운 업체로 이전하기로 했습니다.

1. 고대디에서 보유하고 있던 도메인의 Lock 을 Off 로 설정하고 저장했습니다.

 

godaddy2

2. 도메인 권한코드(Authorization code)를 발급받기 위해  setting에서 [Email my code] 링크를 클릭했습니다.

몇 분 안에 도메인 권한코드가 고대디 가입할 때 사용한 이메일로 도착했습니다.

고대디에서 도메인을 기관이전 할 업체로 네임닷컴을 선택했는데요. 처음 들어본 업체입니다.

 

godaddy3

 

3. 네임닷컴 Domains – Transfers 메뉴를 선택하고 가지고 있던 도메인 이름과 권한코드를 입력했습니다.

미리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 회원을 해야 했습니다. 가입을 완료하니 결제로 진행되었습니다.

도메인 신규가입 후 60일 이후부터 도메인 만료 전 7일까지 도메인  기관이전이 가능합니다.

 

godaddy4

도메인 기관 이전할 때 새로 등록하는 업체에 도메인 만기일 부터 1년 연장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도메인 주소를 공개하지 않는 선택사항은 체크하지 않았고 순수한 도메인 연장 비용이 8.25 달러입니다.

주문을 완료하고 나면 새로 도메인을 이전한 네임닷컴으로부터  이메일 몇 개를 받는데요.

 

 godaddy5

가입, 주문, 이메일 계정 확인 외에 4. 네임 닷컴에서 도메인 기관이전 진행을 승인한다는  링크를 클릭해야 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니 네임닷컴으로 이동했고 Transfer Approval – Approve Transfer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5. 고대디닷컴에 접속해 도메인 기관이전을 승인해야 도메인 이전이 진행되는데요.

 

godaddy6

고대디 도메인 메뉴 중에 Transfer 에 들어가면 도메인 기관이전을 신청한 도메인이 보입니다.

Manage 를 클릭하면 TRANSFER DETAILS 창이 나타나는데요.

ACCEPT OR DECLINE TRANSFER NOW 를 클릭하고 Accept transfer를 선택한 후  OK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godaddy7

몇 분 후에 메일이 도착했는데요. 도메인을 고대디로 기관이전하면 몇몇 도메인에 7.99 달러까지 적용한다고 합니다.

고대디에서 자동으로 발송하는 이메일이지만 가입자 확보를 위한 마케팅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장기고객은 봉이라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다시 고대디로 기관이전 할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Post comment